티스토리 뷰

저는 페이스타임이나 보이스톡 같은 것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해외에있는 친구, 지인, 가족과 함께 국제전화 대용으로 쓰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런데 이거 와이파이로 쓰면 무제한이 가능한데, 4G LTE 즉 일반 데이터로 사용하면.. '무제한 요금제'라 하더라도 일정 시간을 쓰고나면 못쓰게 해버립니다.


각 통신사들이 각자 '국제 전화' 서비스를 따로 제공하고 그로 인해서 수익을 꽤나 얻고 있기 때문에 이걸 막아놓았는데요.. 이런 불합리함이 언젠가는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결국 보이스톡, 페이스타임 이런 대체수단으로 국제전화 이용할거면 와이파이되는 곳에 틀어박혀서 쓰라는거잖아요 ㅜㅜ



만약에 본인이 VPN 사용자라면 밖에서도 얼마든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원리가 생각보다 간단하더군요..


통신사는 우리가 주고받는 데이터의 형태를 분석해서 3G, 4G를 통해서 주고받게 되는 음성 데이터를 체크하고 그게 일정용량이 넘으면 차단하는 방식이었습니다.(이거 훔쳐들을수도 있는거 아녀? ㄷㄷ)



VPN을 이용하면 양쪽이 주고받는게 모두 암호화 되어버려서 알수가 없다고 해요. ㅋㅋ 그래서 VPN을 통해서 일반 인터넷할때도 IP 우회만 되는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누군가가 내가 하는 행동을 훔쳐보거나 해킹하는것도 불가능.. 


그럼 어떤 vpn 써야하나?


저는 vpn 중에서 랭킹 1위인 express 사용중입니다. 보이스톡 뿐만 아니라, 스카이프, 페이스타임 이런거 할때 속도 느리면 끊기고 스트레스 받거든요. 익스프레스는 한 계정 결제하면 기기3대가 동시에 사용가능해서 3명이 쓸 수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nord vpn 썼는데.. 5개 기기까지 쓸수있고, 가격도 더 저렴해서 좋았는데 속도가 좋았다 느렸다 너무 심해서 결국 버렸네요 ㅜㅜ


제가 VPN을 엄청 많이 써보고 골랐지요. 아래 글 한번 읽어보세요~!


[호구의 사용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